Tapingo, 컨텍스트의 시대에서 대표적인 서비스!!

이런 상황을 가정해볼까요?

한 대학생이 1교시 수업을 듣고 있습니다. 주로 모닝커피로 하루를 시작하던 학생은 늦잠을 자는 바람에 커피를 마시지 못했습니다. 더군다나 2교시 수업이 바로 있어서 10분밖의 쉬는 시간 밖에 주어지지 않습니다.
평소 같으면 구내 까페로 달려가 줄을 서서 커피주문을 해야하죠. 아침이라 줄이 꽤 길다면 기다리다 포기하고 돌아서야합니다. 긴 줄 때문에 학생은 힘이 빠지고, 까페는 매출 1잔을 잃습니다.
하지만, 1교시가 끝날 무렵 타핑고(Tapingo)라는 서비스에서 알림창을 보내옵니다.
“평소에 먹던대로 xx까페에서 까페라떼에 샷추가해서 드릴까요? 시럽은 넣지않고 계피가루 약간 뿌리겠습니다.”
학생은 “준비해주세요!” 버튼 한번으로 자신이 원하던 커피를 주문합니다. xx까페는 학생이 도착할 시간을 추정가능하기에 그에 맞춰 최대한 신선한 음료를 준비합니다. 학생은 10분의 쉬는 시간을 이용해, 기나긴 줄을 기다리지 않고 커피와 함께 2교시 수업을 들을 수 있습니다. –The End–

타핑고(Tapingo)는2011년에 설립한 실리콘 밸리의 스타트업으로, 미국 30개의 대학교에서 대학생을 위해 서비스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고객에게는 편리함을, 판매자에게는 매출증대를 안겨주고 있다고 합니다. 서비스 자체만으로도 개인화에 “데이터”를 모을 수 있기에 이러한 BM은 어느 영역이나 확장이 가능하죠!

컨텍스트의 시대를 이끄는 5가지의 힘(모바일, 위치, 소셜 미디어, 데이터, 센서) 덕분에 소중한 우리의 시간을 낭비하지 않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원문은 <컨텍스트의 시대> 저자인 셸 이스라엘의 컨텍스츄얼 비트(Contextual Beats) 포브스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버트 스코블 또한 타핑고의 CEO와 인터뷰를 진행했었죠.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